베로소프트웨어,
하노이 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기계공학부 금속성형학과와 대학원연구실에CAD/CAM/CAE 소프트웨어 기증 -
 

 베로소프트웨어 코리아는 지난 2월 22일 베트남 제조산업을 이끌어갈 실무형 핵심인재 양성과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최초,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 인재 양성 교육기관인 하노이 과학기술대학교 (Hano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설계 및 금속 성형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하였습니다.

 기증 소프트웨어는 베로소프트웨어의 설계용 CAD/CAM/CAE소프트웨어 “VISI” 30라이선스와 FTI(헥사곤MI의 그룹사)의 금속 성형 유동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Fast Form Advanced”와 “Fast Incremental” 각 5 라이선스입니다.

 이 협약식에는 하노이 과학기술대학의 Le Trung Kien 이사장 외 6명의 교수진과 베로소프트웨어 코리아의 APAC 총괄 이문수 지사장 외 관련 직원 등 총 20명이 이 참석하였습니다.

 

 이 협약식을 계기로 대학은 교직원과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세계 최고 수준의  설계 및 금속 성형 유동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양 기관은 관련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교류를 통하여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베로소프트웨어의 VISI는 금형 산업에 특화된 CAD/CAM/ CAE 솔루션으로 일반적인 2D CAD부터 3D서페이스, 솔리드 모델링 및 몰드 설계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특히, 성형해석을 포함한 사출금형 설계 모듈과 단계별로 판금의 전개를 지원하는 프로그레시브 금형설계 모듈은 CAD모델로부터 직접 유한요소 해석을 통해 스프링백을 예측하고 보정하는 등 다양한 특화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베로소프트웨어 코리아 동남아시아 지역을 총괄 이문수 지사장은 “베트남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상징적인 대학에 소프트웨어를 기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베트남의 제조산업에 주역이 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숙련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협약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에 하노이 과학기술대학의 Nguyen Dac Trung 이사장은 “소프트웨어를 기증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설계 및 금속 성형 유동해석 시뮬레이션 분야 연구와 교육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한편, 하노이과학기술대학은 이번에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기계공학학부의 금속성형학과 및 전공관련 대학원 연구실에 설치해 각종 설계 및 관련분야의 교육과 연구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음